본문 바로가기

This is Shien/Books and others

[독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3: 좋은 습관을 들이려면, 나쁜 습관을 고치려면 !?

반응형

* 본 포스팅은 직접 구입한 책을 독서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더보기

* 이번 글은 상기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Part 3: 매력적이어야 달라진다 

Chapter 9: 왜 주위 사람에 따라 내 습관이 변할까

  • 하고 싶은 행동과 짝짓고, 그 무리/집단으로 들어가라. 

Chapter 10: 나쁜 습관도 즐겁게 고칠 수 있을까

  • 나쁜 습관을 긍정적으로 변하게 시키려면, '~할 거야'말고, '~해낸다'로 바꾸자.
  • 그리고 내 몸은 원래 이런 좋은 습관을 원함으로써, 나쁜 습관에 대한 긍정적 사고의 전환을 하자.
  • 특정 습관을 하기 전에 특정 행동을 하자. 그러면 내가 필요할 때 특정행동을 하면 원하는 습관 상태로 들어가기 쉽다.

 감상  

오늘은 20분도 안 되는 시간으로 짬을 내서 독서를 했다. 

했다는 게 중요하니깐.

 

나는 정말 주위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이어서, 내가 현재는 의도적으로 인간관계를 세팅하고 있다. 

건강하지 않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친구여도, 멀리하고, 내가 바라는 습관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내가 일부러 친근하게 지낸다.

책을 보아하니, 내가 잘하고 있나 보구먼. 이제 운동만 하면 된다. 

 

특정 습관을 하기 전에, 특정 행동을 하면, 내가 습관을 하기 위한 집중모드로 들어간다는 얘기는 예전에 들었던 것 같기도 하다. 

나도 독서할 때, 특히 아침에 깨자마자 하면 힘들던데, 체조를 하든 기지개를 켜든, 사전 행동을 해서, 독서 집중모드에 들어가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자기계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는 연습 중 동료의 야구 배트에 얼굴을 정통으로 강타당하는 큰 사고를 당했고, 걸을 수조차 없었던 저자는 절망에 빠지는 대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이라도 찾아 그것을 반복하자고 마음먹었다. 그 후 매일 걷기 연습을 해서 6개월 만에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6년 후에는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되었다. 그 후 자신을 인생의 나락에서 구해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최고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된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생생한 경험과 생물학,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서 습관 하나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한다. 저자는 더 나은 습관을 세우는 계획에 대해 단계별로 소개한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결심이 분명해야 하고(제1법칙), 매력적이어야 하며(제2법칙), 쉬워야 하고(제3법칙), 만족스러워 하는데(제4법칙), 이 네 가지 법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빠르고,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습관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과학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저자는 사소하고 별것 아닌 일이라도 몇 년 동안 꾸준히 해나가면 정말로 놀랄 만한 결과가 나타난다고 이야기하며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저자
제임스 클리어
출판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9.02.26

나의 생각을 나누어본 것이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이나 의견도 나누어주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