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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적] 무기가 되는 스토리 1: 저자, 목차, 서문, 제 1 부/ 디즈니 영화 위시(wish)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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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가 되는 스토리, 도널드 밀러

 무기가 되는 스토리 : 도널드 밀러 

메시지/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스토리브랜드의 창립자이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 서문 

해당 책에 대한 설명 및 소개

이 책을 잘 활용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라는 가이드.

 

 무기가 되는 스토리 : 목차 

스토리 공식 설명 -> 자세하게 항목별로 설명 -> 회사를 위한 로드맵

 

 Chapter 1: 왜 당신의 마케팅은 폭망했나?  

당신의 마케팅은 정보가 너무 많고, 명확하지 않다. 

사람들은 당신의 메세지를 해석할 시간이 없다.

사람/고객이 주인공이 되어야 하고, '생존, 번창'과 관련 지어야 한다.

스토리텔링 7 공식의 간단 소개 및 응용사례를 소개하면서, 스토리가 중요한 이유 및 사례를 든다.

 

 


 감상  

초반만 읽었을 뿐인데도,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콘텐츠에 응용을 해볼 수 있어서 재밌더라.

 

일례로, 최근에 본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를 보면서, 이 공식이 떠오르더라. 그래서, 영화 볼 때 내용에는 집중을 잘 못했지만, 유달리 흥미로웠던 것 같다. 

7공식 디즈니 영화 '위시' 
어느 캐릭터가 아샤
난관에 직면한다  외적 문제: 메그니피코 왕의 욕심에 대항해야한다. 
내적 문제: 사람들이 꿈을 본인이 쫓게 해주어야한다. 
철학적 문제: 타인의 간절함을 이용하는 것 
가이드를 만나서 '별'을 만난다. 
그가 계획을 제시하고 사람들의 '소원'을 돌려준다.
행동을 촉구한다 친구들과 협업하여 메그니피코 왕의 서재로 잡입한다
성공으로 끝 맺는다 메그니피코왕은 지팡이에 갖혀 지하감옥에 갇히고, 인자한 여왕이 군림한다. 

 

또한, 온라인에서 상품을 광고하거나, 여느 브랜드의 웹사이트에 들어갔을 때도, 굉장히 많은 정보를 담아내려고 하는 것이 보였다. 

나 또한 그런 글을 읽지 않는다.

 

얼마 전에 내가 재미 삼아, 만들었던 인스타툰도, 친구가 보더니 '이렇게 많은 글은 안 읽어'라고 하길래, 다시 보니 확실히 너무 많은 정보가 들어가 있더라.

초반에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과유불급, 명확하게 짧게 말하라' 인 듯하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이 책은 마케팅 전쟁터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무기, 즉 스토리의 구축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메시지가 선명한 스토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얻지만, 흐릿한 스토리는 막대한 손실을 가져온다. 과연 스토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오른 작가인 도널드 밀러. 그는 독자를 사로잡는 스토리에는 불변의 공식이 있음을 깨닫고 이를 7단계 문장 공식으로 체계화했다. 그는 이 공식에 기초한 컨설팅 기업 〈스토리브랜드〉를 창립했고, 그의 공식은 인텔, 팬틴, 켄 블랜차드 컴퍼니, 마리메이 등 3,000개 기업을 실적 부진의 늪에서 구원했으며 지금도 진행 중이다. 시작은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다. 고객은 브랜드가 힘주어 말하는 어마어마한 스토리에 관심이 전혀 없다. 다만, 자신의 삶에만 흥미가 있다. 거의 모든 마케팅이 돈 먹는 하마가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 것. 고객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고객을 움직이는 문장은 어떻게 쓰는 것인지 구체적인 조언들이 페이지마다 가득하며, 결국 내 브랜드에 어떤 스토리를 담아야 하는지 본질적 질문에 스스로 대답하도록 치밀하게 짜여 있다. 마케터부터 기획자, 광고인, 소호 기업가까지 7가지 문장 공식을 제대로 따른다면 치열한 전장에서 살아남을 자신만의 무기를 지니게 될 것이다.
저자
도널드 밀러
출판
윌북
출판일
2018.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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