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s is Shien/Books and others

[독서]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행동하는 독서

반응형

 

* 본 포스팅은 도서관에서 책을 빌린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 배정환  

기본 마케팅에 몸 담고 전문가로 활동한지 꽤 오래되었을 무렵, 코로나가 창궐함에 집에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을 읽고 생각을 블로그에 나누는 중에, 독서 브랜딩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현재는 독서 관련된 창업도 하였고, 각종 커뮤니티 및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 프롤로그 

저자도 해냈다.

그러니까, 독자인 당신도 해낼 수 있다.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 목차 

저자에 대한 소개

-> 독서로 인해 변한 삶

-> 블로그를 시작함

-> 브랜딩을 어떻게 했는가

-> 책 쓰기

-> 블로그에서 사업으로 

-> 브랜딩

 

 Chapter 1: [소제목]  

앞으로는 창업의 시대이다. 창업 정신이 직업을 대체할 것이다. 다양한 직업을 가지는 시대이다. 세상에 없던 직업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고는 아니라도 어느 정도 잘하는 수준의 일을 경험해야 한다. 그래서 독서와 글쓰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통합적 지식을 쌓고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냥 좋았던 구절을 필사하고, 자신의 느낌만 조금 더해도 되니 자주 블로그에 올려보면 좋겠다. 

 

도서 인플루언서에 도전할 때는 딱 2가지 카테고리로 쓰고 있었다. '책 서평'과 책과 관련된 '생각 정리'였다. 

책을 읽고 정리, 설명, 자기 생각 추가 등을 통해 이웃들에게 책 선정, 줄거리 , 핵심 파악 등에 도움을 준다. 

 

Part 2: 독서를 통한 성장 

독서는 결과를 얻기 위한 수단이자, 결과가 나오는 과정을 통해 통찰력을 기르는 수단이다.

 

지금은 정보가 부족한 시대가 아니다. 생각하고 연결하고 창의적인 개념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다. 

독서는 생각하는 능력이다. 책을 읽는다는 것, 글을 쓴다는 것은 엄청나게 뇌를 사용하는 일이다. 

 

성공은 훈련의 과정이지 독서의 과정은 아니다. 그런데도 성공자들은 책을 꾸준히 읽는다. 직감을 가다듬고, 영감을 얻고, 훈련해야 할 것을 찾는 과정이 독서이다. 

 

한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으면 관련 서적 20권 읽으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그리고 그것을 제대로 행동에 옮길 때 최대한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책을 읽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해서 성공하는 것이다. 


 감상  

이 책은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기도 하고, 이동 중에 읽어서, 조용한 곳에서 생각하듯이 필기하기가 좀 어려웠어. 

다독은 올해 나의 목표야. 그간 계획만 했었는 데, 지금은 실천을 하고 있으니 내 자신이 대견스럽다. 

 

책을 읽다보니, 내 생각도 기록하고 싶어서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어. 그러다보니, 내 생각을 사람들하고도 나누고 싶더라, 내 주변에는 책을 읽는 사람이 별로 없거든.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찾아와주신 분을 통해서 온라인 독서모임에 참여하게 됐어.

더불어 독서 브랜딩에 대한 욕심도 생기더라. 

 

그리고, 지금은 예전보다 책을 빨리 읽게 되어 되게 재밌어. 지금은 하루라도 독서를 하지 않으면 마음이 되게 불편할 정도라니깐. 

나는 작가가 블로그에 어떻게 글을 올렸고, 독서브랜딩을 어떻게 하게 시작하게 됐는지에 대한 과정이 참으로 흥미롭게 느껴졌어. 저자의 경험을 통해, 나도 저자의 길을 참고하면서 나의 길을 개척하려고 해. 

 

책을 읽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다 보니 오만한 생각일 수는 있겠지만, 주변에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라. 

그 중에서도 '그냥'이라는 말을 너무 자주 듣게 되어 되게 미묘했어. 

그래서 나는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그냥'이라는 말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야.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독서 브랜딩
오랜 시간 책을 읽고 서평한 경험을 통해 토론, 글쓰기, 책 쓰기, 독서 토론, 작가 모임으로 만들어진, 브랜딩에 관한 책이다. 독서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지금, 그래도 책은 우리 삶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블로그와는 아무런 인연도 없었던 저자는 조회 수 2,000명이 넘는 도서 인플루언서가 되었고,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팟캐스트에 도전했고, 유튜브도 시작했다. 그리고 독서라는 브랜딩으로 회사를 만들었고, 책 쓰기와 글쓰기, 독서 토론을 사업화하고 있다. 독서에서 사업까지의 과정과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책은 책을 통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이 책을 좋아하고 같이 참여하는지 알려준다. 또한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하며 얻은 많은 경험을 토대로 독서와 글쓰기를 개인적인 수준에서 브랜딩으로 이어가는 방법을 설명한다. 2년이란 짧은 시간 동안 몇 가지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수행한 경험담 등은 변화가 빠른 시대변화 속에서 브랜딩을 원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배정환
출판
북오션
출판일
2023.07.28

 


나의 생각을 나누어본 것이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이나 의견도 나누어주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