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s is Shien/Sharing my experience and others

2024 방통대 재학생의 편입 로그인 아이디, 신/편입 합격여부 확인 및 등록금 납부

반응형

해외대 출신 방통대 편입/중국 졸업 학부생 방통대 편입/ 방통대 편입 서류 준비/ 번역 공증 사무소/학력인정서, 검정고시 졸업

 

해외대 출신 방통대 편입/중국 졸업 학부생 방통대 편입/ 방통대 편입 서류 준비/ 번역 공증 사무

나는 한국 중/고등학교 학력은 검정고시, 중국대학 4년제 졸업생으로, 현재 이 포스팅은 방통대 3학년 편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하니, 유사한 상황에 놓인 사람에게 도움 되었으면 좋겠다. 해

shien.tistory.com

*이 글은 위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방통대 신/편입생 합격 확인 

1월 25일에 문자를 받았다. 


방통대 신/편입생 합격여부 조회

방송대 홈페이지 하단에서 '신편입생 합격자 발표' 클릭

 

그 뒤에,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하여 확인한다. 

이때, 아래에 나와있는 안내문에 따라서, 아이디 등록, 수강교과목 확인, 등록금 납부 등을 하면 된다. 

'맞춤 정보'에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수강과목을 변경하면 된다. 


방통대 재학생 편입생 입학 시의 아이디?

기존 아이디 그냥 사용 가능! 하다. 

다시 가입할 필요도 없고, 그냥 기존에 로그인하던 대로 로그인하면 된다. 

그저, 전에 내가 수강했던 기록이 다 없어졌다. 

'수강신청/변경' 란에 아무것도 없어서 허전쓰


방통대 신/편입생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대상자 조회에 들어가서, 등록금 포함 내가 추가로 내고싶은 항목을 골라 총합 금액을 납부한다. 

 

위 항목들 중에 기본적으로 등록금만 납부하면 된다. 

나머지 항목은 '이 항목은 얼마다'라고 안내해 주는 셈이니, 만약 교재와 같이 결제하고 싶다 하면 (등록금 + 교재대금) 비용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면 된다

 

아래는 선택사항이다.

  • 학생회비: 사회 봉사 활동으로 학생회에 들어가고 싶은 학우는 학생회비 항목 비용까지 합한 금액으로 납부하면 된다. 
  • 발전후원금: 학교 응원차 내는 금액
  • 학보대금: 매주 월요일 자로 발간하여 학생이 원하는 주소지(집, 회사 등)로 배달되는 주간신문

 

나도 처음에는 항목별로 다 납부해야 하는 줄 알고 놀랬지.


<끝>

 

 

반응형